남해안 여행지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동양의 나폴리라고 하는 통영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남해안 여러 여행지 중에서도 통영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그만큼 통영에 유명한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표적으로 한려수도 케이블카, 스카이라인 루지, 동피랑, 서피랑 등등 이름만 들으면 다들 한번씩 다녀가셨거나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되는 유명한 곳이 많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통영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은 바로 섬입니다. 통영에는 500여개의 섬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섬은 바로 장사도 해상공원 아닐까요? 통영에서 장사도를 가실 수 있는 방법은 도남동에 위치한 통영유람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가실 수 있습니다.
유람선 터미널 주위에 한려수도 케이블카와 스카이라인 루지도 위치해 있어 여기저기 이동하지 않아도장사도해상공원과 함께 패키지로 즐기실 수 있다는 또 하나의 장점 ! 장사도 해상공원은 봄 여행철을 맞아 전국에서 오신 여행객들로 북적거리고 있습니다.
통영유람선터미널에서 유람선을 이요해 40분정도 한려수도의 풍광을 감상하며 이동하시면 장사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오가는 동안 많은 갈매기들도 새우깡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한려수도의 바다를 보시며 40분을 이동하면 나타나는 목적지 장사도 해상공원.
10만그루의 동백이 가득찬 동백섬으로 유명하고 여름에는 공원가득 수국이 꽃을 피웁니다. 그 외에도 1,000여종의 자생식물과 야생화로 이루어진 바다위 해상공원 장사도.
장사도에는 봄을 알리는 수선화 군락지가 있습니다. 하얗고 노란 수선화로 물든 언덕이 지나치는 여행객분둘의 발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게된다는 바로 그 장소. 또한 장사도해상공원의 대표적인 자랑거리인 동백 터널길이 있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 장사도를 찾는 연인들이라면 반드시 사진으로 남긴다는 핫한 포토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장사도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무지개다리는 '함부로애틋하게'에서 김우빈의 멋진 모습과 어우러져 멋진 장면을 연출한 장소입니다.
장사도의 여러 전망대에 오르시면 눈 앞으로 펼쳐지는 그림같은 한려수도의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통영의 유명한 매물도, 소지도, 비진도, 한산도, 욕지도 등등 다양한 섬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통영의 대표여행지인 장사도 해상공원은 태풍이 불지 않는 한 연중무휴로 운영중입니다.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 풍랑이 심한 경우에는 유람선이 운항할 수 없지만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수많은 식물과 꽃들의 향연이 펼쳐질 장사도로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 미세먼지로 찌든 도심을 벗어나 남해안의 바다와 수목의 푸르름을 즐기러 시원한 쪽빛바다가 있는 통영으로 놀러오세요 !
장사도는 별에서 온 그대, 따뜻한 말 한마디, 함부로 애틋하게, 런닝맨, 뭉쳐야 뜬다 등등 많은 유명드라마와 TV프로그램에도 소개가 되어 더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이번에는 MBN 해피라이프에서도 봄여행지로 소개가 되었는데 지금부터 소개된 내용을 잠시 보겠습니다.